경기대학교 경기에듀테크소프트랩, ‘제3회 경기에듀테크 심포지움’ 오는 19일 개최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4.01.16 15:19
  • 경기에듀테크소프트랩 제공.
    ▲ 경기에듀테크소프트랩 제공.

    경기대학교가 운영하는 경기에듀테크소프트랩이 오는 19일 경기대 수원캠퍼스 이스퀘어에서 ‘제3회 경기에듀테크 심포지움’(이하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움은 ▲경기에듀테크소프트랩 실증 솔루션의 1년간 성과를 공유·홍보하고 ▲경기에듀테크소프트랩 실증 솔루션의 결과 공유와 평가를 진행하고자 마련됐다. 

    오전과 오후 2개 세션으로 구분돼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세션1에는 소프트랩 유관기관 관계자, 마중물지원단 60명, 참여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해 ‘2023년 에듀테크 실증사업 성과공유 워크샵’을 진행한다.

    오후에 진행되는 세션2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에듀테크 체험 Day 행사’로 기획됐다. ▲학생을 대상으로 한 ‘에듀테크 체험교실’ ▲14개 업체가 참여한 ‘2023 실증 에듀테크 솔루션 전시’ ▲학부모 교육 ‘에듀테크와 AI’ 등 체험과 전시, 교육 총 3개 파트로 구성됐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에듀테크 체험교실은 ▲[초등] 경기도의 자랑 하이러닝으로 수업하기/클래스팅AI로 수학수업 ▲[중등] 잼s로 내가 직접 만드는 역사 학습 메타버스 ▲[초등] 뚜루뚜루뚜루 로봇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중등] 모디 로봇으로 코딩을 배워봐요 등 4회차로 구성됐다. 

    2023 실증 에듀테크 솔루션 전시에는 ▲클래스팅 ▲아이스크림미디어 ▲큐리어드 ▲비상교육 ▲바이브온코퍼레이션 ▲웅진씽크빅 ▲제제듀 ▲투비유니콘 ▲에듀지원 ▲로보그램 ▲테크빌교육 ▲럭스로보 ▲디엔소프트 등 14개 업체가 참여해 부스를 선보인다. 

    에듀테크 체험 Day 행사는 사전에 신청접수한 200명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경기에듀테크소프트랩은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시행하는 에듀테크소프트랩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 2021년 경기대학교는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청과 함께 수도권역 구축·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