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고등과정 학습에 수능대비까지” 하연교육 ‘사이언스탑’ 발간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4.01.12 13:44
  • 하연교육 제공.
    ▲ 하연교육 제공.

    창의·탐구 교육 전문 (주)하연교육이 중학생을 위한 단계별 과학학습 교재 ‘사이언스탑’을 발간했다.

    사이언스탑은 하연교육의 26년 노하우를 집약한 교육 브랜드 ‘하연과학실험’의 강점을 살려 탄생한 단계별 교재다. 중등과학부터 통합과학까지 아우르고 있다. 2024년 1월호 ST-1을 시작으로 오는 8월 ST-8까지 총 8단계로 발간될 예정이다.

    교재는 2028학년도 수능 개편안에 따른 선택과목 폐지 및 통합과학 필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실험을 통해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게 제작했다.

    사이언스탑은 중학교 내신 대비와 고등학교 통합과학 준비까지 가능한 100% 실험 수업을 진행한다. 소수 정예로 이뤄지는 만큼, 연구 수업을 하는 원장의 밀착 관리로 밀도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재에는 최근 2년간 중·고등학교 중간 및 기말 기출 문제가 수록돼 매주 배운 단원을 정리할 수 있다. 마무리로 업그레이드된 1% 상위권 문제를 통해 서술형과 논술형 대비도 가능하다.

    하연교육 관계자는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은 물론, 중등 교과과정부터 수능 과정 예습까지 두루 가능한 교재를 선보이게 됐다”며 “사이언스탑을 활용하면 실험수업은 물론 서술형 평가와 수행평가, 과학 논술 대비를 비롯해 통합과학 용어 정리 수록으로 고등 내용까지 예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