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아이포트폴리오가 ‘학교 현장 에듀테크 활성화를 위한 AI 영어 독서 프로그램 리딩앤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천시교육청의 ’학교 현장 에듀테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아이포트폴리오의 ‘리딩앤’이 AI 코스웨어 영어 독서 프로그램으로서 우수 제품 인증을 획득하면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포트폴리오는 오는 3월부터 인천 지역의 초, 중, 고등학교 공교육 현장에 리딩앤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등학교부터 중,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교과 연계 읽기를 통한 영어 수업 운영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학습자료와 학습관리시스템 (LMS)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소속 선생님들은 ‘리딩앤’ 서비스를 활용해 학생 수준별 맞춤형 AI 영어 교육을 할 수 있다.
리딩앤은 영국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의 프리미엄 영어 콘텐츠를 탑재한 AI 코스웨어 영어 독서 프로그램으로, 학생 수준별 눈높이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즐겁고 자연스럽게 영어 문해력과 창의력, 사고력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또한, 현재 영국, 독일, 일본 등 세계 120개국 450만 어린이들에게 프리미엄 영어 리딩 서비스로 널리 수출되고 있다.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는 “공교육 현장에 AI 영어 에듀테크 도입이 활성화되는 움직임 덕분에 이번 협약이 이루어질 수 있었고, 앞으로도 전국 교육청들의 에듀테크 활성화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학교 현장의 목소리와 선생님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우리 사회에 더욱 필요하고 적합한 에듀테크 서비스 개발에 주력함으로써 AI 디지털 교과서 모델 시도와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정보 교육계 소식
인천시교육청-아이포트폴리오, 학교 현장 에듀테크 활성화 위해 맞손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