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포트폴리오-SON축구아카데미, 영어 리딩 프로그램 ‘리딩앤’ 후원 협약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기사입력 2023.12.21 10:56
  •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오른쪽)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왼쪽)과 ‘리딩앤’ 후원을 위한 협약식을 하고 있다./아이포트폴리오 제공.
    ▲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오른쪽)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왼쪽)과 ‘리딩앤’ 후원을 위한 협약식을 하고 있다./아이포트폴리오 제공.

    SON축구아카데미 학생들이 ‘리딩앤’을 통해 영어 학습을 할 수 있게 됐다.

    에듀테크 영어교육 전문기업 아이포트폴리오가 ‘SON축구아카데미’와 영어 리딩 프로그램 ‘리딩앤’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유소년 축구 인재들이 해외 유명리그에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영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리딩앤의 프리미엄 영어책 읽기를 통해 영어의 기본기를 쌓을 수 있다.

    이번 후원은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의 ‘기본기’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이 있어 성사되었다. 

    축구는 오랜 기간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야만 경기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영어 역시 독서를 기반으로 꾸준히 착실하게 쌓아야 실생활에서 소통할 수 있게 된다. 리딩앤은 평소에도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실천하는 손웅정 감독이 영어책 읽기를 기반으로 한 리딩앤의 후원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였다고 전했다.

    아이포트폴리오는 앞으로 SON축구아카데미에 약 4천만 원 상당의 ‘리딩앤 이용권’을 포함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30여 명의 정규반 학생들에게는 ‘리딩앤 ALL 1년 이용권’을 제공하고, 화상 코칭 수업 및 수업 관리를 전담하는 담임선생님을 배정해 ‘1:1 케어’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주말 취미반 수강 학생들에게는 방학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리딩앤 ALL 2개월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름과 겨울 방학에 맞춰 약 2백명의 학생들에게 연 2회 지원한다.

    손웅정 감독은 “영어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 요소다”라며 “기본기를 강조하고 읽기, 듣기, 말하기 학습이 모두 가능한 리딩앤 프로그램은 글로벌 유소년 축구 인재들의 해외 진출 준비 뿐 아니라 부모님들께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윤 대표는 “손웅정 감독은 단순 축구 전문가가 아니라 우리와 철학을 공유하는 참교육자임을 알게 됐다”며 “제2의 손흥민을 꿈꾸는 글로벌 유소년 축구 인재들의 영어를 책임지겠다는 마음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