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 지원 4개사, 창업 관련 수상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3.11.27 15:53
  • 고려대 제공.
    ▲ 고려대 제공.

    고려대학교는 크림슨창업지원단이 지원하는 스타트업 4개 사가 지난 23일 열린 ‘제20회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서울지역 소재 창업기업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날 ㈜시프트바이오와 ㈜퀀텀유니버스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블루랩스와 ㈜라르크인터내셔널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은 ㈜시프트바이오는 세포 밖 소포체(엑소좀) 기반의 플랫폼 기술을 통해 희귀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2022년도 고려대 창업보육센터(이하 ‘BI’)에 입주해 고려대 주관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이하 ‘초창패’)에 선정, 최우수 기업으로 졸업한 바 있다.

    2023년도 고려대 초창패 선정 기업인 ㈜퀀텀유니버스는 AR, VR, XR을 활용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고객 목적에 맞는 AR 광고콘텐츠를 제작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외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 및 대기업과도 AR 광고 협력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받은 ㈜블루랩스는 굴 껍데기를 활용한 중금속 흡착 기능 수질 정화제를 개발하는 고려대 BI 입주기업이다. SK에코플랜트 주관 기술 공모전 ‘2023 콘테크 미트업데이’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상한 바 있다.

    2023년 고려대 초창패 선정기업인 ㈜라르크인터내셔널은 I2C 디지털 커머스 기업으로 패션, 화장품, 쥬얼리 등 다양한 브랜드와 유명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와 콜라보레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4개 사 모두 사업화 자금 지원, ISO 인증, 특허 출원 등 여러 방면에서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의 지원을 받고 있다.

    천홍구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장은 “고려대가 앞으로 창업 지원의 거점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이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