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매쓰출판, 초등 1·2학년 ‘생각수학’ 개정 출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3.11.15 10:42
  • 시매쓰출판 제공.
    ▲ 시매쓰출판 제공.

    시매쓰출판이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을 개정 출시했다.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과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시매쓰출판의 교과 시리즈로, 2024년부터 초1, 초2 과정에 우선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개편됐다.

    이번 신간 초등 1, 2학년 1학기 ‘생각수학’ 시리즈는 자기주도학습의 편의를 위해 스스로 공부하기 쉽게 구성돼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은 초등학교 저학년들에게 익숙한 세계 명작동화나 전래동화 속 이야기를 활용함으로써 수학을 재미있게 배우면서, 동시에 개념과 원리를 스스로 탐구하고 이해하여 수학 교과에 대한 자신감을 완성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익히기, 의미알기, 표현하기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수학을 응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며, 학교 시험 대비는 물론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힘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은 ‘개념 정리→기초 확인 문제→기본 유형 문제→실력 유형 문제’의 순서로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며 수학적 개념과 원리, 법칙을 적용하는 능력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다. 

    또한, 파워북에는 새 교육과정의 가장 큰 특징인 수학 교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요소를 담아 문제 해결, 의사소통, 추론, 창의·융합의 수학적 사고력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되도록 구성돼 있다. 아울러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개편되는 생각수학 시리즈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초등학생들이 좋아할만한 밝고 귀여운 분위기의 표지로 탈바꿈했다.

    한편 시매쓰출판은 생각수학 1, 2학년 1학기 개정 출시를 맞이해 시매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월 1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매쓰출판 관계자는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생각수학 시리즈를 통해 수학 교과 대비뿐 아니라 수학적 역량과 사고력 향상에도 도움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혜택이 마련된 인스타그램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