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몬테소리 ‘네이버 쇼핑라이브’, 활발한 육아 상담으로 호평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3.09.19 09:00
  • 한국몬테소리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진출해 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 한국몬테소리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진출해 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몬테소리(회장 김석규)가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 진출하며,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올해 창립 48주년을 맞은 한국몬테소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아 교육 전문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가정에서 실천하는 몬테소리 홈스쿨 교육’을 시작했다. 세계적인 교육학자 마리아 몬테소리의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0세부터 9세까지 연령별 발달에 맞춘 정통 몬테소리 교구재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유아 교육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3~6세 유아의 발달에 맞춘 '리틀몬테소리'는 몬테소리 5개 영역을 모두 담아 변화된 교육과정과 트렌드에 맞게 리뉴얼돼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한글 떼기에 특화된 '몬테소리 한글' 프로그램을 새롭게 출시해 초등 준비 과정까지 대폭 강화했다. 타 학습지와는 다른 몬테소리만의 교육법이 녹아있는 한글교재와 전문성 있는 몬테소리 홈스쿨 교사와의 수업을 경험할 수 있다.

    최근 전통 깊은 유아교육 전문 기업인 한국몬테소리는 피스멘토를 통한 오프라인 판매 중심에서 공식 쇼핑몰과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 라이브까지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이에는 고객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한국몬테소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려는 의지가 담겨있다.

    그 중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자녀 교육에 열정적이고 현명한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더 생생한 정보와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몬테소리 교구와 도서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아이 발달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유아 교육 앞장서는 한국몬테소리답게 아동 발달과 교육관 등 유익한 육아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중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육아 고민을 듣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몬테소리 상담소’도 운영해 많은 초보 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시간 동안 채팅을 통해 자유롭게 육아 고민이나 아동 발달에 대한 궁금증을 문의하면 25년차 유아교육 전문가에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그 결과 최근 진행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가 19만 명이 넘는 시청 수를 기록하며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쇼핑라이브에서 제품 판매에만 주력하는 타사들과는 다르게 제품 판매보다 아이를 키울 때 필요한 교육관과 준비된 환경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한국몬테소리의 유아 교육에 대한 사명과 철학이 담긴 결과다.

    오는 21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한국몬테소리의 스테디셀러이자 한글 교육을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Home리틀한글’을 선보인다. ‘Home리틀한글’은 언어의 민감기 유아를 위해 한글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된 언어 환경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단순 반복이나 암기법이 아닌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몬테소리 교구를 활용해 말의 소리와 글자의 관계를 이해해 한글의 원리를 깨칠 수 있다. ‘Home리틀한글’의 자세한 교구 활용법과 교육 효과는 21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앞으로도 블루밍데이즈 등 기획전을 포함해 정기적으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몬테소리 공식 스마트스토어 알림 설정을 하면 가장 빠르게 방송과 혜택 소식을 받아볼 수 있으며, 라이브 방송 일정은 한국몬테소리 공식 온라인몰과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