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호 부총리, ‘학교안전 대국민 홍보 캠페인 및 선포식’ 참석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기사입력 2023.09.18 11:41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1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학교안전 대국민 홍보 캠페인 및 선포식’에 참석한다.

    학교안전 대국민 홍보 캠페인 및 선포식은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교육부와 학교안전공제중앙회의 의지를 널리 알리고, 학교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교육부와 더불어 정관계 인사, 시도교육청 공제회, 관련 전문가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대국민 선포식 ▲2부 학교안전 콘퍼런스 ▲3부 학교안전공제중앙회 특강 등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학교안전 콘퍼런스’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학교 안전의 미래와 학교 안전망 시스템 구축 등 학교 안전에 대한 심도 있는 발제와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후 3부에서는 ‘대학 안전관리와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를 주제로 한 특강이 열린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정부는 학생 안전을 최우선 목표를 두고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특별히,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교실에서 묵묵히 무거운 역할을 감당해주고 계시는 학교 현장 선생님들의 노고와 헌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