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포에듀, 에이젯·글로벌영재학회와 ‘수학 중심 융합 교육 활성화’ MOU 체결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3.08.24 11:53
  • 왼쪽부터 △이유도 글로벌영재학회 연구실장 △엄지희 글로벌영재학회 사무국장 △이상건 아이포에듀 공동대표 △홍창민 창의교육그룹 에이젯 대표 △김성호 아이포에듀 대표 △이보람 에이젯 센터장 △송용석 에이젯 부센터장.   
 / 아이포에듀 제공.
    ▲ 왼쪽부터 △이유도 글로벌영재학회 연구실장 △엄지희 글로벌영재학회 사무국장 △이상건 아이포에듀 공동대표 △홍창민 창의교육그룹 에이젯 대표 △김성호 아이포에듀 대표 △이보람 에이젯 센터장 △송용석 에이젯 부센터장. / 아이포에듀 제공.

    아이포에듀와 창의교육그룹 에이젯, (사)글로벌영재학회가 수학 중심 융합 교육의 활성화와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3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 현장의 변화와 세계 교육의 변화에 발맞춰 수학 중심의 다양한 융합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실현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 체결 주요 내용은 ▲초등학생 대상 ‘예체능과 수학’ 등 수학 중심 창의 융합 교육 ▲중․고등학생 대상 수학 중심 과제 탐구 교육 ▲수학적 잠재 사고력 평가 및 이와 연계한 수학 중심 융합 사고력 교육 프로그램 개발 ▲양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기타 교육 프로그램(강연회, 캠프, 대회 등)에 대한 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이 합의하에 상호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사항 등이다. 

    홍창민 에이젯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젯 학생들에게 우수한 수학 콘텐츠와 교육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상건 아이포에듀 공동대표는 “수학 중심의 융합 교육은 미래교육의 핵심이다. 창의융합교육의 뜻을 함께 나눌 수 있어서 의미 있는 협약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