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원장 장윤희)은 TEPS관리위원회(위원장 이준환)와의 긴밀한 협력하에 지난 11일과 12일 양 일 간에 걸쳐 ‘제2기 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제2기 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은 영어교육 및 평가에 대한 전문성과 강의 역량 신장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현직·예비 초·중등 영어교사 및 영어학원 강사 등 104명이 참여했다.
-
첫날인 11일에는 장윤희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원장의 환영사와 더불어 이준환 위원장의 축사와 함께 프로그램이 막을 올렸다. 이어 △코퍼스와 영어교육·평가 △영어교육의 시작 나이 △담화분석과 영어교육 △한국의 영어평가 등 영어교육 전반에 관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들의 수준 높은 강연이 이어졌다.
2일 차인 12일은 △TEPS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영어시험 문항 출제 워크숍 △대학에서의 TEPS 강의 △TEPS 청해영역 지도법 등 영어시험 제작·문항 출제 △TEPS 기반 영어 교수·학습에 대한 전문가들의 실질적인 노하우 등을 전하는 강연들로 구성됐다.
각 강연이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주어졌으며, 참여자들은 강연 내용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평소 영어교육 현장에서 느꼈던 궁금증과 다양한 의견을 쏟아 냈다. 이에 강연자들도 열정적으로 답변하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
프로그램 수료자인 장지원 씨는 “학생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학습시킬지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고, 교육자 자신도 발전할 수 있는 연수”라며 “TEPS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은 TEPS를 1999년 처음 시행한 이후 지난 20여 년 간 우수한 변별력과 높은 신뢰성을 가진 시험으로 유지·발전시켜 왔다. 아울러 앞으로 ‘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 외에도 영어 교·강사 대상 ‘TEPS 영어교수법 경연대회’와 응시자 대상‘TEPS 경시대회’ 등과 같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TEPS의 응시자 수와 사회적 저변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 2기 성료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 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 2기, 성황리 종료
- 이수 조건을 충족한 100여 명의 교·강사, 수료증 수여 받아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