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AI 디지털교과서 연수회 개최…현장 아이디어 듣는다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3.07.06 13:09

- 교사·학생·학부모가 직접 참여하는 AI 디지털교과서 디자인연수회 개최
- 현장 아이디어는 8월 발표 예정인 개발 가이드라인에 반영 예정

  • 교육부는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디자인연수회를 오는 8일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에서 개최한다. 

    AI 디지털교과서 디자인연수회는 모든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을 위해 현장 교사·학생·학부모가 원하는 기능과 모습에 대한 아이디어를 직접 듣고자 마련됐다.
     
    연수회에는 사전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현장 교사·학생·학부모와 지난 4월에 개최된 AI 디지털교과서 아이디어 공모전(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최)에서 입상한 교사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을 예정이다. 

    도출된 아이디어는 전문가 검토를 거쳐 8월에 발표될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가이드라인에 반영되며, 교과서 개발사들이 참여하는 교과서 토론회를 통해 공유해 개발 시 현장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연석 책임교육정책관은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는 모두를 위한 맞춤교육 실현을 위해 추진되는 정책인 만큼, 실제로 사용할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참석자 한 명 한 명이 현장의 대표라는 마음으로 가감 없이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글=장희주 조선에듀 기자(jhj@chosun.com) #조선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