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 2기 개최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3.07.05 13:21

- 오는 8월 11일, 12일 이틀간 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 개최
- 스타강사의 TEPS 강의 실전 노하우 공개
- 이수 조건 충족 시, 서울대 언어교육원장 명의의 수료증 발급

  •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제공.
    ▲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제공.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은 오는 8월 11일, 12일 이틀에 걸쳐 단기 교육 프로그램인 제2기 ‘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을 영어교육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개설해 제공한다.

    ‘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은 현직·예비 초·중등 영어교사, 영어학원 강사들의 영어교육 및 평가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강의 역량 신장을 돕기 위해 기획된 교육과정이다.

    지난 1월 진행된 제1기 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의 경우 당초 예상했던 인원을 훌쩍 넘어서서 총 110여 명의 지원자가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2기 연수 과정을 개설해달라는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은 바 있다.

    본 교육과정에는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권혁승 교수 ▲송미정 교수 ▲박용예 교수와 TEPS 사업본부장을 맡고 있는 ▲이용원 교수 ▲이연숙 상명대학교 교수 ▲박동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 ▲한수미 한림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 등 저명한 학자들의 외국어 교육, 영어교육 및 평가에 대한 강의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제1기 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및 의견을 반영해 스타강사의 TEPS 강의실전 노하우를 공개해 학계와 업계의 TEPS 지식축제의 장으로 발전해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이외에도 제2기 TEPS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의 영어교육에 도움이 되는 알찬 교육콘텐츠들도 협력기관을 통해서 증정된다.

    TEPS 사업본부장인 이용원 교수는 “TEPS는 대한민국 영어교육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다. 보다 더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함께 호흡하여 제2의 대한민국 영어교육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번 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이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은 8월 11일과 8월 12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이수 자격을 충족한 경우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장 명의의 ‘TEPS 전문교육인 연수 프로그램’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여를 원할 경우, TEPS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추후 공지될 신청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서울대학교 TEPS관리위원회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글=장희주 조선에듀 기자(jhj@chosun.com) #조선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