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14일까지’ 아침체인지 응원 이벤트 진행
임민진 조선에듀 기자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3.07.03 13:19
  • 부산시교육청 제공.
    ▲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이 오는 14일까지 아침에 운동을 하는 ‘아침 체인지(體仁智)’의 참여를 증진시키기 위해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학생, 학부모, 시민 등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아침 체인지 활동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식은 유명인 아침 체인지 응원 숏폼 영상 공개와 아침 체인지 SNS 이벤트 등 2개로 나뉘어 진행된다.

    숏폼 영상은 하윤수 부산교육감과 박형준 부산시장, 래퍼 한해, 롯데 자이언츠 윤동희 선수 등 유명 인사 17명의 아침 체인지 응원 영상을 숏폼 콘텐츠(숏츠)로 제작해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영상은 3일부터 14일까지 매일 1편씩 공개할 계획이다.

    SNS 이벤트는 유명인 숏폼 영상 댓글에 ‘아침 체인지는 ○○○이다’의 빈칸을 채워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방식이다. 6일부터 14일까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편의점 5000원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종균 시교육청 대변인은 “이번 이벤트는 교육공동체와 시민들의 아침 체인지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일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이 부산교육청의 정책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글=임민진 조선에듀 기자 #조선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