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대학 합격...EBS-교육부, ‘꿈장학생’ 모집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기사입력 2023.06.07 13:16
  • EBS 꿈장학생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EBS 수능 강의를 통해 좋은 결과를 이뤄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프로그램이다.
    ▲ EBS 꿈장학생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EBS 수능 강의를 통해 좋은 결과를 이뤄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프로그램이다.
    EBS 교육부와 함께 장학생을 모집한다. 

    EBS는 7일 2023 대학 합격자를 대상으로 ‘꿈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EBS 꿈장학생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EBS 수능 강의를 통해 좋은 결과를 이뤄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10명의 학생을 선발해 시상식과 함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총 장학 금액은 3천300만 원이다. 

    꿈장학생은 공모를 통해 선발된다. 이번 공모 주제는 △EBS를 통해 탁월한 학습 성취를 거둔 사례 △주위 사람에게 모범이 되고, 감동을 줄 수 있는 성공적인 학습 사례 △힘든 가정환경, 열악한 학습환경 속에서도 EBS를 활용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극복한 사례 등이다. 

    공모 접수 기간은 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며, 2023학년도 수시 및 정시에 응시한 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장학생 선정 결과는 오는 8월 2일 발표할 예정이다. 

    EBS 꿈장학생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EBS 고교 입시 사이트인 EBSi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EBSi는 사교육 없이도 수능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수능연계 강좌 시리즈 ‘수능특강’과 ‘수능완성’ 강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강여울 조선에듀 기자(kyul@chosun.com) #조선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