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I Help You?’ 숙명여대, 2023 행복성장주간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3.05.18 16:43

- 5월 16일~17일 이틀간 숙명행복성장주간 ‘May I Help You?’ 프로그램 열어
- 메타버스 플랫폼 ‘스노우버스’ 등 홍보 부스에 학생들 발길 이어져

  • 숙명여대 제공.
    ▲ 숙명여대 제공.
    숙명여자대학교가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숙명행복성장주간 ‘May I Help You?’ 행사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행복한 대학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교내 서비스를 널리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대면과 비대면을 포함해 17개 부서에서 총 20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가 열린 순헌관 광장에는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현장에는 학생들이 재학 중 누릴 수 있는 장학금 제도와 현장실습프로그램, 창업 상담 설명 부스가 차려졌다. 숙명여대 메타버스 플랫폼 ‘스노우버스 2.0’ 홍보 부스, 체성분 분석검사를 통한 건강상담 부스에도 많은 학생이 몰렸다.

    중앙도서관 부스에서는 3D 프린터로 제작한 ‘눈송이 키링’, 사회봉사센터 부스에서는 수제 달고나를 상품으로 나눠줘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인권 성평등 의식 향상, 마음 돌보기 키트 처방 등의 프로그램이 열렸다. 온라인에서는 재학생 학습관리 시스템 ‘스노우보드’를 통해 △국제교류프로그램 가이드 △교직과정 이수 안내 △2023 채용 동향 등 학생들에게 유익한 강의가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김채빈 학생(기계시스템학부 21)은 “그동안 행정부서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잘 몰랐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자세히 알게 됐다”고 말했다.

    숙명여대 학생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더 다채롭고 풍성한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를 운영해 학생들이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글=조선에듀 교육정보팀(edu@chosun.com) #조선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