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나무재단, ‘대한민국 비폭력 캠페인’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3.05.08 10:59
  • 푸른나무재단 제공.
    ▲ 푸른나무재단 제공.
    학교폭력예방 전문NGO ‘푸른나무재단’이 오는 13일 광화문광장(놀이마당)에서 ‘대한민국 비폭력 캠페인 ‘우리 가치! 우리 함께하장(場)!’’(이하 대한민국 비폭력 캠페인)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비폭력 캠페인은 최근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에 대한 국민 인식과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폭력 근절과 예방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교육부 ▲여성가족부 ▲경찰청 ▲사랑의열매 ▲삼성 ▲푸른나무재단이 공동 주최한다.
     
    행사는 비폭력 실천을 다짐하는 약정식을 시작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비폭력 지지선언 퍼포먼스와 20여 가지 다양한 체험 부스, 공모전 수상작 작품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광화문 상설무대에서 축하공연도 진행된다. 대한민국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위플레이’, ‘아웃사이더’, ‘마마무+’, ‘틴탑’이 무대에 선다. 더불어 20여개의 청소년 동아리들이 넘치는 에너지로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광화문 놀이마당 거리에는 청소년 당사자들이 생각하는 학교폭력과 사이버폭력에 관한 포스터와 웹툰을 전시한다. 일선에서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힘쓰는 교사와 경찰관(SPO)의 에세이를 관람해 볼 수 있으며, 20가지 다양한 체험 부스를 통해 캠페인 리미티드 마그넷도 획득할 수 있다.

    푸른나무재단은 “모든 시민들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장(場)을 통해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의 근절을 넘어 비폭력 문화가 한국 사회에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글=조선에듀 교육정보팀(edu@chosun.com) #조선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