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신, 제13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총장 취임
임광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3.03.02 15:31

- 국내외 창작의 중심이 될 ‘청강 창작 생태계’ 구축
- ‘대체 불가능한’ 문화산업 교육기관으로서 대학 청사진 밝혀

  • 최성신 총장
    ▲ 최성신 총장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 이하 청강대)는 제12대 황봉성 총장 이임식 및 제13대 최성신 총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996년 경기도 이천시에서 개교한 청강대는 애니메이션, 웹툰·웹소설, 게임, 융합콘텐츠, 공연예술, 푸드, 패션뷰티스타일 등 문화산업으로 특성화된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최초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이다. 최근 어려운 입시환경 가운데도 늘 높은 입시 경쟁률과 100%의 충원율을 지속 달성하며 문화산업계 창의인재 양성을 주도하는 내실 있는 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제12대 황봉성 총장에 이어 제13대 총장으로 취임한 최성신 교수는 “문화산업계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창작 생태계’로 청강의 교육환경을 혁신하겠다”라고 선언하며 “‘대체 불가능한’ 문화산업 교육기관으로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는 대학으로 청강대를 이끌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번 취임식을 통해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구성원들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창작 생태계’ 구축과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환경 체계를 새롭게 만들어가자는 최성신 신임 총장의 의지를 공유하며 교육 혁신의 의지를 다졌다. 

    최성신 총장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출과를 졸업하고 창작 공연, 뮤지컬 제작자로 활동한 연출가 출신이다. 〈인당수 사랑가〉를 시작으로 한국무용 국립무용단 〈마지막 바다〉, 인천시립무용단 〈풍속화첩〉, 음악 〈강은일 해금 플러스〉, 타악그룹 〈푸리〉와 뮤지컬, 무용, 음악 공연 등의 작업에 이어, 〈늙은 창녀의 노래〉, 〈붉은 소녀-오필리어〉, 〈작은 새〉, 〈지붕 위의 바이올린(한국연출)〉, 〈어쌔신〉, 〈웨딩싱어〉, 〈넌센세이션〉, 〈오셀로〉, 〈바실라〉, 〈공동경비구역 JSA〉 등의 여러 공연과 뮤지컬을 제작, 연출했다. 이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공연예술스쿨의 전임교수로 후학들과 창작 뮤지컬 콘텐츠 개발에 전념하며 공연예술스쿨 원장을 역임했다.

    글=임광림 조선에듀 기자 #조선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