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교육, '2023 수시합격예측서비스' 공식 오픈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2.08.11 10:58
  • /타임교육 제공
    ▲ /타임교육 제공
    타임교육이 자사 입시 정보 토탈 서비스 피기맘에서 2023년 대학입시 수시합격예측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피기맘은 초·중·고 토탈 입시 정보 솔루션을 기반으로, 단순 정보 제공을 뛰어넘어 수시 지원 희망 학과의 종합전형 및 교과전형 등을 고려해 합격 가능성을 원스톱으로 조회해볼 수 있는 수시합격 예측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경쟁률과 학과에 대한 선호도가 전년 대비 급변한 일부 경우를 제외하면 피기맘의 수시 예측 서비스의 평가 점수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를 통해 발표된 대학별 환산점수와 일치도가 높다.

    단순 교과평가 방식이 아닌 실제 대학의 평가 방식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교과 평가를 진행해 실제와 유사한 평가 결과를 도출하며, 대학별 교과 환산점수 계산식을 적용, 지원 희망 학과의 환산점수와 전년도 합격 컷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한 가지 전형에만 그치지 않고 선택한 학과의 종합·교과 전형에 대한 5단계 예측 결과를 모두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 및 교과 성적 입력, 비교과 평가, 관심 학과 선택 등을 거쳐 합격 예측 리포트가 자동으로 분석되며,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회원가입만 해도 최대 6개 학과까지 예측 결과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타임교육 관계자는 “대입 정시 및 수시 등에 있어 학생들에게 하향지원을 유도하면 99%까지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피기맘은 합격률을 높이는 것에만 급급한 것을 지양하며, 교과·비교과 항목의 정확한 분석에 근거한 합격 가능성을 예측, 수험생이 합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지원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