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현장 강의 생중계·메타버스 테스트 등 온라인 강화
이영규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2.02.21 08:24

성인영어교육 부문 | 와이비엠에듀 YBM어학원

  • /와이비엠에듀 제공
    ▲ /와이비엠에듀 제공
    와이비엠에듀의 YBM어학원이 ‘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성인영어교육 부문에서 15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YBM어학원은 1974년 개원한 이후 50년 가까이 영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어뿐 아니라 중국어·일본어 등 다양한 교육 분야에도 진출하며 외국어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토익·토스·JLPT·HSK등 13가지 시험에 특화된 수업과 다양한 회화 수업을 마련해 수강생의 학습을 돕는다.

    YBM어학원은 종로·종로e4u·강남·신촌·건대·인천·분당·동성로·부산서면·부산광복 등에 걸쳐 10개 센터가 있다. 덕분에 수강생은 어느 지역에서도 YBM어학원의 학습을 쉽게 접할 수 있다. YBM어학원은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프라가 구축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감염병 사태가 지속되면서 수강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교육지원에도 나섰다. 지난해 현장 강의를 온라인 생중계로 전달하는 ‘불라방 수업’을 개설하면서 비대면 환경에서도 학원의 자체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지난해 12월 론칭한 메타버스 ‘와니버셜’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만 이뤄지던 레벨 테스트 등을 메타버스 안에서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기에는 게임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 함께 마련된 점이 특징 중 하나다.

    와이비엠에듀는 올해 다양한 어학 콘텐츠와 독자적인 학습 노하우를 통해 YBM어학원만의 효율적인 어학교육 서비스를 이끌어 간다는 방침이다. 와이비엠에듀 관계자는 “우리 학원은 블렌디드 러닝 학습 서비스를 구현하는 만큼 수강생은 최신 강의와 학습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다”며 “더 많은 수강생이 YBM어학원의 강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독보적인 교육 컨텐츠를 국내 최대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하면서 교육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와이비엠에듀는 토익 문제지를 비롯해 토익 응시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