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초집중 몰입 수업…한 학기 과정을 1주일 만에 완성
신영경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2.02.21 08:07

초·중·고 수학교육 부문 | 필립교육그룹 김필립수학

  • /필립교육그룹 제공
    ▲ /필립교육그룹 제공
    주식회사 필립교육그룹의 김필립수학이 ‘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초·중·고 수학교육 부문에 선정되며 7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필립수학은 ‘초집중 몰입’과 ‘융복합문제 접근’ ‘마중물 도입 개념 설명’ 등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김필립 필립교육그룹 대표의 교육 철학이 담긴 ‘초집중 몰입’ 수업 시스템이 주목받는다. 초집중 몰입 수업 시스템은 최단 시간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수학 이해도와 완성도를 극대화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생이 주도적으로 교육 과정에 몰입하며 수학 실력을 쌓도록 이끌고 있다.

    한 학기 교육과정을 일주일 만에 완성하는 초집중 몰입 수업이 가능한 것은 학생들의 집중과 몰입에 있다. 가능한 한 최단 시간에 학습 내용을 터득하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면서 효율적인 학습 성과를 내도록 돕는다.

    김 대표는 “아이들을 주입식으로 몰아붙이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능동적인 목표 의식을 갖고 학습의 근본을 탄탄히 다질 수 있게 지도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를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성취감은 배가 되고, 성취감이 만들어낸 에너지가 또다시 수학에 집중하고 몰입하게 만드는 원동력으로 작용한다”고 했다.

    또한 김필립수학은 다년간의 연구와 노력을 토대로 온라인 강의를 새롭게 개설할 예정이다. 온라인 강의에도 김필립수학만의 유일한 노하우를 접목했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김필립수학만의 노하우가 집대성된 수학 강의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만들었다. 모든 강의는 실시간 질의응답과 문제 해설이 학생마다 개별적으로 이뤄진다.

    김 대표는 “김필립수학에서는 학습 단원의 개념과 원리, 앞으로 배울 내용, 이미 배운 내용 등 전체 연계 과정을 다룬다”며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융합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학에 자신감을 잃었거나 더욱 잘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 가치 있는 배움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