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최적화된 콘텐츠, 동기부여 프로그램으로 ‘9년 연속 톱’
이영규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2.02.21 08:03

성인 온라인교육 부문 | 와이비엠넷 YBM인강

  • /와이비엠넷 제공
    ▲ /와이비엠넷 제공
    YBM인강이 ‘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성인 온라인교육 부문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YBM인강은 와이비엠넷이 운영하는 외국어학습 전문 이러닝 서비스다. 에듀테크와 콘텐츠, 데이터를 기반으로 토익·토익스피킹·토플·텝스·JPT·HSK 등 어학시험 대비 강의를 비롯해 중국어·일본어 과목의 회화·문법·독해·작문 등 폭넓은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YBM인강의 강점은 학습자 수요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에 있다. YBM인강 1타강사(1등 스타강사)들의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되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이들의 노하우가 담긴 교재와 YBM이 발간하는 ETS TOEIC 기출문제집 등을 활용해서 제작된 강의는 수강생의 인기를 끌고 있다. 강사들은 모두 YBM어학원에서 활동하는 강사진 중 수강생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인원으로 구성됐다.

    특히 와이비엠넷은 지난 2008년부터 ‘토익환급코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 중 ‘트리플 환급반’의 경우 신청자의 약 70%가 환급을 받아갈 정도로 실력 향상을 입증했다. 철저한 관리와 합리적 환급조건을 내세운 만큼 YBM인강의 대표 프로그램이 됐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챌린지 형식의 강의 프로그램도 수강생에게 인기다. 이는 수강생이 신청한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강의를 하루 두 번 10분 이상, 12주 연속으로 수강할 경우 수강료를 100% 환급해주는 시스템이다.

    와이비엠넷 관계자는 “이러한 YBM인강의 프로그램은 공부한 만큼 혜택을 얻는 방식으로, 학습자에게 확실한 동기 부여를 제공하기 때문에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했다.

    한편 와이비엠넷은 최근 자사 인터넷 강의와 함께 전화·화상 외국어 학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토익·영어·일본어·중국어 등 모든 온라인 강의를 앱으로 수강할 수 있다. 수강생들은 앱을 실행해 수강 중인 강의와 정보를 한눈에 보고, 수강 일정에 필요한 알람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