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알고, 동국대학교 SW코딩역량강화캠프 교육회사로 선정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9.02 11:38
  • /헬로알고 제공
    ▲ /헬로알고 제공
    알고리즘 교육 에듀테크 스타트업 헬로알고가 동국대 SW코딩역량강화캠프 교육회사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헬로알고는 연구진과 강사진 전원이 서울대·카이스트·고려대 컴퓨터공학과 출신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창업 2년 만에 MIT 컴퓨터공학과 합격생을 배출했으며 올림피아드대회에서도 수많은 수상실적을 만들어낸 알고리즘교육 에듀테크 기업이다.

    또한 '자기주도적 SW학습을 위한 초개인화 인공지능 학습엔진'이라는 연구 주제로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정부지원 2021비대면스타트업 교육회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동국대는 매년 방학시즌을 이용해 학생들의 코딩테스트 준비를 위한 SW코딩역량강화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서 헬로알고가 SW코딩역량강화캠프의 교육회사로 선정됐다.

    김동호 융합교육센터장 교수는 "코딩테스트는 학교에서 배운 전공과목 외 전문적인 알고리즘 학습이 필요하다"며 "방학 동안 전문적인 알고리즘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해 학생들의 코딩테스트 합격 가능성과 개발 역량을 높이는 것을 목표한다"고 말했다.

    배민성 헬로알고 이사는 "헬로알고의 SW교육은 개발자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지원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국가경쟁력 강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