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인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는 2014년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파트타임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7년 독립 법인화 돼 2020년까지 누적 매출 1000억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정보의 비대칭이 존재하는 직업군에 업계 최고의 전문가 노하우를 전달하는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콜로소(Coloso)는 헤어, 베이킹, 디자인, 일러스트 등과 같이 대중적 관심은 높으나, 편향된 정보로 인해 직업으로의 진입장벽이 높은 업계로 커리어를 꿈꾸는 성인들을 위해 실질적이고 정돈된 커리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콜로소는 2019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3개월만에 매출 10억을 돌파하며 2021년 현재까지 이어가고 있다. 현재 누적 가입자 수는 10만여 명으로 매 월 10% 이상 회원수가 성장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수업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가운데 전문가 콘텐츠에 대한 수요도 계속 늘어나고 있어 콜로소 콘텐츠를 통해 직업 스킬을 습득하고자 하는 이용자 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콜로소에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문가로는 엘, 초이진, 성제, 콴과 같이 대한민국 TOP 헤어디자이너부터 재인, 르솔레이, 오뗄두스 등의 인기 디저트샵의 메인 파티셰, 유명 크리에이터 자도르가 있다.
뿐만 아니라 일러스트 분야에서는 마블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락희, 석정현부터 시작해 영상 디자인, 3D 캐릭터 모델링과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는 마블, 디즈니, 픽사, 애플 그리고 국내외 대기업과 협업한 최고의 전문가만을 섭외해 진입장벽이 높았던 분야에 교육 니즈를 해소시켜 이용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업계 최고의 리더를 섭외하는 것부터 그들의 노하우를 교육 커리큘럼화 하고, 시각화 하는데 가장 큰 심혈을 기울인 점이 콜로소의 가장 큰 강점이다.
콜로소 김동혁 대표는 “각 분야 최고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에게 실질적 변화의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가들이 긴 시간동안 축적한 경험을 배워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들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콜로소는 금융/재테크, 게임제작 등 신규분야에서도 업계 최고의 전문가와 다양한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프로젝트로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성인교육 플랫폼 ‘콜로소’, 분야별 전문가 노하우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