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청2(청운X청춘 재능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 공헌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5.07 11:08
  • 청운대 교육혁신센터(센터장 신혜성)의 청²(청운×청춘 재능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한 재학생들이 지난 6일 홍성군 지역아동센터에서 학과체험 프로그램 및 재능기부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청²는 청운대의‘청’과 청소년의‘청’을 곱한다는 의미로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더 나아가 청소년과의 활동을 통해 재학생과 청소년 모두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의미로 명명되었다. 6일에 청²4주 차 활동으로‘화분 컵케이크 만들기’라는 주제로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재학생들이 준비한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재학생 장연재(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3) 학생은“전공과목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재능을 기부하고자 청²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청²를 통해 다양한 연령의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서 교사가 꿈인 저에게 더욱 뜻깊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재능기부를 통해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가 더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고, 청소년들이 꿈을 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신입생 이호정(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1) 학생은“신입생이라 아직 대학생활에 좀 서툴지만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서 교직이수를 하고 있는 학과 선배님들과 친해지고 여러 가지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며 나 또한 함께 성장함을 느낄 수 있어서 보람 있고 좋은 배움의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라고 했다.

    ‘청²(청운×청춘 재능기부 프로젝트)’는 총 8주 계획으로 6월까지 매 주차별로 여러 학과에서 준비한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지역사회 청소년과 함께 진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