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펫토탈케어과, SKY동물메디컬그룹과 MOU체결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5.06 16:37
  • /경인여대 제공
    ▲ /경인여대 제공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박명순) 펫토탈케어과는 지난 30일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SKY동물메디컬그룹’과 현장실습 및 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지난달 16일에 있었던 ‘(사)인천광역시 수의사회’와의 현장실습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경인여대 펫토탈케어과의 실습 및 직업능력 향상을 통한 취업 활성화라는 상호 공감대 형성으로 양 기관의 협의에 따라 마련됐다.

    양 기관은 대한수의사회가 제시한 동물보건사 관련 비침습업무 3대원칙(반려동물에 한해, 동물병원 내에서, 비침습적 보조업무 담당)을 준수할 예정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동물보건사 교육에 대한 ▲현장실습 및 취업 정보 공유 ▲현장중심의 교육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강의 협조 ▲폭 넓은 실습경험 제공을 위한 현장실습 지원 ▲세미나, 워크숍 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협조 등 경인여대 펫토탈케어과의 교육 전문화를 위한 상생 협력 행보를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다.

    2011년 설립된 SKY동물메디컬 그룹은 전국에 총 8개의 동물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허제강 펫토탈케어과 학과장은 “인천의 반려동물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동물보건사 제도 시행에 발맞춰 인천 최대 동물병원 그룹과 현장실습 및 취업활성화를 위한 협업을 하게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