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교육대상]7세부터 초 6까지 연령별 맞춤 논술 학습
하지수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1.02.22 09:20
  • /와이즈교육 제공
    ▲ /와이즈교육 제공
    와이즈교육이 와이즈위클리로 ’2021 대한민국 교육대상' 초등 논술교육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와이즈교육은 유아와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각종 교재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교육기관에 전문교사를 파견하는 교육전문기업. 이곳에서 내놓은 와이즈위클리는 종합적인 사고력 발달을 돕는 논술 학습 프로그램이다. 7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총 7단계로 이뤄졌으며 학교 교과와 연령별 난이도에 맞춰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내용은 교과, 한국사, 독서 논술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이 중 교과 논술 프로그램은 신문 형식으로 꾸며졌다. 정치·경제·사회·문화 분야의 주요 이슈를 다룬 논설 형식의 주제문을 읽고 요점 파악, 배경 지식 학습, 생각 정리, 토론, 글쓰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 밖에 역사적 흐름을 학생들 눈높이에서 알기 쉽게 접하는 한국사 논술, 초등 필독서를 토대로 한 독서 논술 프로그램도 유익하다고 평가받는다.

    와이즈교육은 와이즈위클리 확산을 위해 현재 전국 시·도에 전문 교사 조직을 마련해 파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덕분에 전국 제휴 학원이나 공부방 등에서도 와이즈위클리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한편 와이즈교육은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K-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에듀테크 분야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K-비대면 바우처는 중소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도입, 활용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 공급기업으로 이름을 올린 와이즈교육은 원격교육 서비스인 ‘와이즈e스쿨’을 통해 와이즈위클리를 기존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