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으로 완성하는 ‘예비 초등생’을 위한 홈스쿨링 가이드
오푸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0.12.21 08:42

[주목! 이 교재] 미래엔 ‘하루 한장 예비 초등’ 시리즈

  • “초등학교 입학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매년 이맘때쯤 여러 맘카페에 올라오는 단골 질문이다. 내년 3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예비 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다. 어린이집·유치원과 다른 학교에서 내 아이가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되기 때문이다.

    특히 입학 전 2~3개월은 예비 초등생이 ‘학교’라는 공간을 미리 파악하고 기본 생활과 학습 습관을 다져야 하는 시기다. 이러한 준비는 학교생활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으로 연결된다.

    이러한 예비 초등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예비 초등 학습서가 발간됐다. 바로 교육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하루 한장 예비 초등’ 시리즈다.

    인기 초등 학습서인 하루 한장은 출간 이후 150만부 이상 판매되며 초등 학부모들에게서 큰 호응을 얻었다.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에 따라 하루에 한장 분량을 간편하게 쏙 뽑아 학습할 수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 ‘혼공력(혼자서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을 길러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미래엔이 새롭게 선보이는 하루 한장 예비 초등 시리즈는 초 1 교과서와 연계해 ‘국어’ ‘수학’ ‘통합교과’ ‘학교생활’ 총 4권으로 구성됐다. 예비 초등 국어는 한글부터 단어, 문장, 독해까지 다뤄 모든 학습의 기초역량을 키울 수 있다. 예비 초등 수학은 수·모양·비교·셈·시계·달력·규칙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6~7세 유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학습요소를 하나의 놀이로 풀어낸 ‘놀이터’ 코너를 마련해 쉽고 재미있게 기초 학력을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예비 초등 통합교과는 1~2학년 때 배우는 봄·여름·가을·겨울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내용을 다양한 그림과 활동을 통해 익혀 학습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예비 초등 학교생활은 학부모들이 입학 전 챙겨야 하는 체크리스트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입학과 등교 준비부터 학교시설과 학교활동, 학교행사 등 학교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녀가 ‘첫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친절한 가이드 역할을 하는 것이다.

    하루 한장 예비 초등 시리즈는 초등 1학년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교과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예비 초등생이 첫 학교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예비 초등 학부모들이 자녀의 기초학습을 쉽게 지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를 통해 초등학교 입학 전 갖춰야 할 기본 생활습관과 소통능력, 수학능력 등을 미리 파악하고 연습할 수 있다.

    미래엔 관계자는 “하루 한장 예비 초등 시리즈는 예비 초등 학부모들에게는 어린 자녀의 기본 생활과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지도하는 가이드”라며 “예비 초등생은 이를 통해 학습 성취감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고 밝혔다.



  • ‘하루 한장’으로 쉬운 한국사 공부

    미래엔은 ‘하루 한장 예비 초등’ 시리즈 출시와 함께 기존 ‘하루 한장’ 시리즈도 확대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큰별쌤 최태성의 하루 한장 한국사’<사진>는 최태성 강사가 초등 사회 과목에서 다루는 한국사를 초등생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한국사 교재다.

    총 3권으로 구성된 큰별쌤 최태성의 하루 한장 한국사는 ▲1권 ‘선사~통일 신라와 발해’ ▲2권 ‘고려~조선 전기’ ▲3권 ‘조선 후기~근현대’로 나뉘어 있다. 그림·만화·사진 등 풍부한 시각적 자료를 제시해 역사적 사건을 이미지 형태로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태성 선생님의 유튜브 영상 ‘숏강(짧은 강의)’을 통해 핵심키워드와 명쾌한 해설을 전달하며 한국사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하루 한 장씩 학습하면 한국사능력검정시험도 거뜬히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하루 한장 시리즈에 ‘하루 한장 English BITE 초등 영문법 Starter/Basic’ ‘하루 한장 창의력 쏙셈 1~6학년’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