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빅클래스, 12월 매주 무료 학부모 온라인 세미나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0.12.01 12:00
  • /웅진빅클래스 제공
    ▲ /웅진빅클래스 제공
    코로나19 사태로 교육 트렌드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변하고 있다. 실제로 초등학생 260만명 중 118만명이 에듀테크 기반의 온라인교육을 받는 것으로 추산된다. 그러나 온라인 교육을 받아본 적 없는 학부모 세대는 처음 겪는 상황에 어떻게 교육시켜야 할 지 혼란이 커지고 있다.

    웅진컴퍼스(대표 최회영)가 서비스하는 웅진빅클래스는 이런 상황에 대처하고자 홈스쿨 영어 관련 학부모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12월 한달동안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 총 5번 무료로 웅진빅클래스 유투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12월 세미나 주제는 ‘뉴노말 교육’이다. 구체적인 내용은 ▲구글 이노베이터 박정철교수가 알려주는 ‘디지털 세상 속 우리아이 교육 생존기’ ▲EBS 샤이니 선생님의 ‘엄마표 홈스쿨링 이것 하나만 기억하자’ ▲ORT 교육자문 니콜선생님의 <왜 초등영어의 시작은 세계명작동화인가? ‘클래식 리더스’  낱낱이 파헤치기 ▲엄마표 영어달인 령돌맘 선생님의 ‘초등영어 4대영역 고르게 발달시키기, 엄마표영어로 듣기에서 말하기 끌어내기’ ▲YBM영어지도사 박은정 선생님의 ‘겨울방학 골든타임을 사수하라! 온라인 교육 100% 활용법’이다.

    한편 웅진빅클래스는 초등영어 온라인 수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평일 매일 저녁 30분 유튜브 라이브 수업으로 마치 실제수업 듣는 생생한 수업분위기를 제공한다. 그날 배운 내용은 게임형 온라인학습 빅박스 앱을 통해 재밌게 복습하면서 실력을 다진다. 부모는 매일 카카오 알림톡으로 오는 학습관리 리포트를 확인하고 보상으로 칭찬 아이템을 선물할 수 있다.

    웅진빅클래스는 월정기결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신규회원에게 ‘첫 달 수업 무료’라는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웅진빅클래스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가 수업을 들어보고 판단할 수 있도록 배려한 무료서비스로, 실시간 온라인 수업 퀄리티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추진하는 정책”이라고 전했다.

    웅진빅클래스 학부모 세미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빅맘 카페에서, 웅진빅클래스 첫 달 무료 혜택은 웅진빅클래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