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 성인학습자 대상 '부동산경영학과' 신입생 모집
오푸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0.09.10 14:06
  • /청운대 제공
    ▲ /청운대 제공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사회서비스대학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다양한 커리큘럼을 배우고자 하는 성인학습자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부동산경영학과'를 개설하고 올해 첫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홍성캠퍼스 인근에 있는 내포신도시와 세종특별자치시 등을 비롯해 환황해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관련 산업이 활기를 띠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청운대 부동산경영학과는 '부동산'과 '경영'이라는 두 가지 분야를 하나의 학문으로 융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교과목은 경제원론, 부동산경제학, 부동산법, 주택관리, 도시재생론 등이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 주택관리사, 주거복지사 등이 있다.

    성인학습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특별장학금 소식도 있다. 청운대는 2021학년도 부동산경영학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금 면제, 청운장학금, 성인장학금(LiFE사업), 평생교육 특별장학금, 국가장학금 등 교내외 장학금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현옥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장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에 선정된 이후 지역 성인학습자의 수요조사와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을 위한 정책방향 등을 바탕으로 오래 준비한 끝에 부동산경영학과를 개설했다"며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1학년도 부동산경영학과 모집정원은 25명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사회서비스대학 학사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