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피아드교육, 2020학년도 고교입시설명회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9.05.28 12:38
  • /올림피아드교육 제공
    ▲ /올림피아드교육 제공
    수학과 영어 전문학원을 운영하는 올림피아드교육(대표 양환주)이 서울, 경기, 강원, 대구, 부산 등에서 2020학년도 고교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0학년도 전기고·후기고 등 학교별 입시정보를 비롯해 교육정책 변화의 흐름을 반영한 성공적인 대입을 이루기 위한 고입 전략이 제시될 예정이다.

    최근 교육환경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면서 고교 선택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일례로, 이공계 진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자사고 등이 후기고 입시로 전환되면서 영재학교의 경쟁률이 상승하는 추세다. 또한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자사고와 일반고의 이중지원이 가능하다. 지난달 자사고와 일반고 이중지원 금지조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위헌 결정에 따른 것이다.

    올림피아드교육 입시전략연구소는 "영재학교, 과학고를 궁금해하고, 자사고, 외고, 국제고 지원에 불안감을 느끼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를 위한 자리"라며 "고교 선택을 위해 많은 정보를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2020학년도 고교입시 자료집 ▲시사이슈 2019 ▲다양한 교육정보 책자 등이 제공된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 경기, 강원, 대구, 부산 등 각 지역에서 개최된다. 첫 설명회는 내달 11일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혹은 각 캠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