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사회적 경제 혁신역량 강화교육 성과공유 보고회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18.12.19 14:05
  • 지난 18일 오후 순천향대 교내 인문과학관 4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2018 아산시 사회적경제 혁신역량 강화 교육 성과공유 보고회’에서 이영관 순천향대 아산학연구소장(맨 왼쪽)이 해당 교육을 이수한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순천향대 제공
    ▲ 지난 18일 오후 순천향대 교내 인문과학관 4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2018 아산시 사회적경제 혁신역량 강화 교육 성과공유 보고회’에서 이영관 순천향대 아산학연구소장(맨 왼쪽)이 해당 교육을 이수한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학교 아산학연구소(소장 이영관 교수)는 지난 18일 오후 교내 인문과학관 4층 세미나실에서 ‘2018 아산시 사회적 경제 혁신역량 강화교육 성과공유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아산시 사회적 경제 혁신역량 강화교육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 사업 추진에 따른 효과적인 운영방향을 설정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순천향대 아산학연구소는 지난 10월부터 참여 기업의 필요에 따라 ▲리더십과 자기계발 ▲경영전략 ▲인사ㆍ조직ㆍ노무 ▲특허ㆍ법률ㆍ마케팅 ▲재무ㆍ회계ㆍ서비스ㆍ고객관리 등 분야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장은애 지중해마을 상생협동조합 이사장은 “교육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조합원들에게 유용한 법률 교육 등을 받아 경쟁력을 높일 수 있었다”며 “조합원뿐만 아니라 일반 주민들도 함께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영관 순천향대 아산학연구소장은 “이번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하고 상생하는 공동체 네트워크를 건설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며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과 경영자문을 접목해 수요자인 기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