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부는 교육정책 수요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복지 및 지원정책 통합조회 서비스인 '교육지원 한눈에'(eduone.moe.go.kr)를 19일 개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교육부가 추진하는 교육지원 정책 가운데 60개 안팎의 복지 ·지원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한다. 자신의 조건을 입력하면 해당하는 교육지원 정보를 제공하고 신청 시기 등을 실시간 알림으로 받도록 하는 수요자 편의 중심의 교육정보 서비스다.
학생 ·학부모 등 신분과 소득수준, 가구 상황에 따라 사업명, 지원 금액, 신청 시기와 방법에 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신청을 받고 있는 지원사업의 경우 '신청기관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관련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다. 해당 기관으로 가지 않고도 곧바로 신청 가능한 원스톱 신청 기능도 개발중이다.
관심사업 '찜하기'를 선택하면 본인에게 맞는 교육지원 정보를 문자, 메일 등으로 주기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통합조회 서비스가 제공하는 교육복지 프로그램은 교육비 ·등록금 ·학업장려비 등 경제 지원 관련 28개, 교육 ·체험 ·서비스 분야 27개 등이다. 교육부는 관계부처와 시 ·도교육청, 지방자치단체의 교육 관련 프로그램 정보까지 안내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생과 학부모, 평생학습자 등 교육정책 수요자에게 하나의 교육지원 혜택이라도 빠짐 없이 안내할 수 있도록 교육부가 적극 다가가겠다"며 "현재 지원하는 정책의 부족한 부분을 검토해 사각지대 없이 모든 정책수요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교육지원 정책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나에게 맞는 교육 복지 한번에 찾는다…교육부, 통합조회 서비스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