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쌤동네 채널 교사 추천 ‘겨울방학 이벤트’ 실시
방종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7.11.30 10:19
  • / 테크빌교육 제공
    ▲ / 테크빌교육 제공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은 현직교사가 추천하는 12월 수업교구와 겨울방학 동안 수강하면 유익한 분야별 연수과정을 알려주는 ‘드림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학생들과 함께 남은 2학기 수업을 알차게 보내고 겨울방학을 활용해 자기계발을 꿈꾸는 선생님들을 위해 마련됐다.

    교사 지원 콘텐츠 공유 플랫폼 ‘쌤동네’에서 채널로 활동 중인 현직 교사들이 동료 교사에게 ▲종이로 소통하는 수업 ▲미술과 사회를 융합한 수업 ▲인문교양, 여행, 어학, 한국사 분야별 티처빌 연수 21종을 추천한다. 아울러 소망나무, 학급용카드, 전통제본노트, 나만의 달력, DIY 독도텀블러 등 티처몰의 만들기 패키지 및 인기 융합교구들을 선별해 제안한다.

    추천 연수는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 추첨을 통해 홍삼정에브리타임(3명), 투썸플레이스케익(10명), 영화관람권2매(20명)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현직교사 중심으로 운영되는 쌤동네는 학습 및 교과지도, 진로지도, 유아교육, 인성교육, 일상생활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공유하며 다른 선생님들과 소통하는 플랫폼이다.

    교사들의 연구모임이나 전문 학습공동체처럼 다수의 멤버가 한 가지 주제를 갖고 콘텐츠를 올리는 커뮤니티 개념의 ‘그룹채널’과 특정 주제를 갖고 활동하는 교사 ‘개인채널’로 운영되며, 선생님들은 관심 있는 채널을 구독해 각종 학습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선생님들의 학급운영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연수와 도서, 수업교구 등을 시의 적절하게 통합해 제공할 계획”이라며 “티처빌 안에서 선생님들이 원하는 정보를 얻고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는 겨울방학 가정의 자녀들과 소중한 시간을 함께 나누기 위해 교사 부모와 자녀관계를 무료로 진단해 주는 ‘부모공감’ 서비스도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