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대학교, 24일 제8대 전혜정 총장 취임
오선영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7.02.23 17:57
  • 서울여자대학교는 24일 오전 11시 서울 노원구 교내 바롬인성교육관 국제회의실에서 제8대 전혜정 총장 취임식 겸 취임예배를 연다.

    이날 취임예배에는 학교법인 정의학원 이수영 이사장, 김성익 삼육대 총장, 안재환 전(前) 아주대 총장, 이흥순 한국장로교육원 이사장, 박에스더 총동창회장 등을 비롯해 서울여대 교수, 직원, 학생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예배는 이재훈 온누리교회 담임목사의 기도와 이수영 이사장의 설교로 진행된다. 축사는 모새골 임영수 목사가 맡는다.

    전혜정 총장은 서울여대 의류학과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서울여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2년 서울여대에 부임한 이래 대외협력처장, 사무처장, 학생처장 등 보직을 거쳐 2013년 서울여대 제7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지난 달 26일 학교법인 정의학원 이사회에서 서울여자대학교 제8대 총장으로 임명됐다.

    전혜정 총장의 재임 기간 동안 서울여대는 교육부 대학구조개혁평가 최우수 A등급을 획득한 것을 비롯해 학부교육선도(ACE)대학, 수도권대학 최다 규모의 6개 특성화사업단, 미래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정보보호특성화대학, 여성공학인재양성(WE-UP) 대학,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인성교육 전문인력 양성기관에 선정되는 등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제8대 총장으로서 전혜정 총장의 새 임기는 오는 3월 1일부터 4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