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입정보포털 ‘어디가’(adiga.kr)가 각 대학 2017학년도 수시모집 요강에 따른 점수 산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교육부는 14일 “다음 달부터 시작되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어디가’를 통해 각 대학의 학생부 반영방법에 맞는 산출점수를 제공하는 ‘수시 내 점수 산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 이용 방법은 이렇다. 가입 후 학생부성적관리 항목에 자신의 학생부 성적을 입력한다. ‘학습진단→성적분석→수시대학별점수산출’ 순으로 메뉴를 찾아가 원하는 대학과 모집단위를 선택한다. 이후 각 대학 수시 모집요강에 의해 산출된 자신의 환산 점수·등급 등을 확인하면 된다.
교육부는 “대학별 수시 모집요강을 분석한 뒤 대학별 점수 산출식을 만들었고, 정확한 대학별 환산점수 제공을 위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1차 검증과 해당 대학의 2차 검증을 거쳐 확인된 대학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다만 이 서비스는 모든 수시 전형에 적용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예컨대 수치화하기 용이한 내신 성적 위주의 학생부교과전형 지원자들에게는 활용도가 높지만, 비교과활동 중심의 학생부종합전형(학종) 지원자들에게는 거의 도움이 안 되는 식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학종은 정성적 평가가 들어가는 만큼 점수 산출에 어려움이 있다”며 “향후 학종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14일부터 수시 점수 산출 서비스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