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리더를 꿈꾸는 자녀 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YBM 방학 리더십 캠프’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06.20 13:49
  • YBM 제공
    ▲ YBM 제공

    YBM 리더십아카데미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음 달 26일부터 30일까지 4박 5일간 경기 화성 YBM연수원에서 ‘제 34회 YBM방학리더십캠프’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초등생(3~6학년)을 대상으로 한 ‘자신감 리더십 캠프’와 중·고교생을 위한 ‘진로 리더십 캠프’로 나눠 진행된다. 자신감 리더십 캠프에서는 자신감 증진과 인성 함양을 중점으로 ▲자기 표현법 ▲인간관계 형성 ▲리더십 스킬 ▲임원선거 대비 스피치 등을 배울 수 있다. 진로 리더십 캠프에서는 진로 탐색을 시작하는 중·고교 학생들에게 필요한 자신감과 자기관리능력, 진로 설계 방법 등을 전한다.

    YBM방학리더십캠프는 지난 10여 년 간의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프로그램이다. 국가인증제도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획득해 안전한 활동을 보장한다. 수료 후에는 여성가족부 장관명의 활동기록서가 발급된다. YBM리더십아카데미는 미국 시카고와 캐나다에서 시행 중인 리더십트레이닝 프로그램 ‘Improv’를 캠프에 도입하고, 국내 학생들의 정서에 맞도록 변형해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Improv는 창의력을 바탕으로 즉흥 상황극을 꾸미는 활동으로, 자연스러운 발표능력과 상황대처능력, 자신감 등을 함양하는 데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다.

    YBM방학리더십캠프에선 청소년 진로적성교육 전문기관인 와이즈멘토와 함께 진로계열 검사도 진행한다.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체계적으로 설정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응급처치 전문가와 간호 전문가가 상주해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조은숙 YBM에듀 대표는 “리더십과 자신감이 중요한 개인역량으로 꼽히면서 학생·학부모들의 리더십 캠프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지금까지 40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이번 캠프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참가 신청은 다음 달 18일까지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YBM리더십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