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한우리,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6월 개강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06.08 09:48
  •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은 교육에 관심 있는 직장인과 취업준비생, 주부를 대상으로 ‘120기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서울과 부산에 위치한 교육원에서 각각 23일과 28일 개강하며, 온라인반은 25일부터 진행한다.

    독서지도사는 아동과 청소년의 연령에 맞는 도서를 선택해 듣기∙말하기∙읽기∙쓰기∙생각하기 등을 지도하는 전문 지도교사를 말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 의해 여성 재취업이 용이한 직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본 양성과정은 독서교육론∙독서논술지도론∙독서자료론∙독서지도방법론 등 총 4개월 간의 커리큘럼을 통해 독서지도에 필요한 전문 지식 습득과 실질적 역량 향상을 돕는다. 한우리 관계자는 “수료∙자격증 취득 후 한우리 독서지도사로 취업 연계 혜택을 제공하고, 자녀교육과 취업을 동시에 고민하는 주부 또는 교육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에게 권장한다”고 말했다.

    수강료는 등록비와 교재를 포함해 오프라인반 54만원, 온라인반은 42만원이다. 사서와 교사 등 관련 업계 종사자와 대학생의 경우 교육비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수강생 전원에게 다용도 미니 보틀을 감사 선물로 증정한다. 수강신청은 한우리캠퍼스 홈페이지(www.hanuricampus.com)에서 가능하다.

    한편, 한우리캠퍼스 홈페이지에서는 ‘창의적 인재로 키우는 독서지도법’, ‘아이 경쟁력을 키우는 독서기록장 쓰기법’ 등 자녀 독서지도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무료 특강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