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이화여대, 14일 ‘2017학년도 모의 논술고사’ 실시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6.05.10 18:36
  • 이화여자대학교가 14일 2017학년도 모의 논술고사를 실시한다. 논술고사 종료 후 지원전략 설명회도 이어질 예정이다. 접수는 4일 오후5시부터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됐다. 수험표 출력과 고사장 확인은 12일부터 가능하다.

    이번 모의 논술고사는 14일 오후1시부터 고사장 입실이 가능하며, 입실 후에는 바로 고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입실 시간을 엄수해야 한다. 시험 시간은 오후2시부터 오후3시40분까지 100분 내외로 진행되며, 답안은 흑색연필 또는 볼펜으로 작성해야 한다.

    응시계열에 따라 모집단위와 출제유형이 달라진다. 인문계열Ⅰ의 모집단위는 인문과학대학·사범대학(인문)이며, 인문계열Ⅱ는 사회과학대학·경영대학·신산업융합대학(의류산업학과,국제사무학과)이다. 인문계열Ⅰ·Ⅱ 모두 언어논술로 출제된다. 자연계열Ⅰ의 모집단위는 자연과학대학·공과대학·사범대학(자연)·간호대학·융합학부(뇌·인지과학)·신산업융합대학(융합콘텐츠학과,식품영양학과,융합보건학과)이며, 자연계열Ⅱ는 의예과만 모집한다. 인문계열Ⅰ·Ⅱ는 수리논술로 출제된다. 스크랜튼(자유전공)학부는 인문계열Ⅰ·Ⅱ, 자연계열Ⅰ 논술 중 선택해 응시하면 된다. 인문·자연계열의 시험 시간은 100분으로 동일하다.

    시험 종료 후에는 오후4시부터 2시간 동안 ‘2017 지원전략 설명회 시리즈Ⅰ: 논술전형 지원 전략’ 설명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모의 논술고사 참가자가 아니어도 참석이 가능하다.

    성적 결과는 내달 초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다만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을 입력하고 개인정보 활용 여부에 동의한 학생에 한해 결과 조회를 할 수 있다. 학력평가 성적 입력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9일 오전10시부터 13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처 홈페이지(admission.ewha.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