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초등 인문독서의 기적』은 국내 최고의 독서교육 전문가가 초등 부모를 위해 안내하는 인문독서 코칭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인문독서의 개념을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문독서가 아이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또 독서 습관을 어떻게 들일 수 있으며, 인문독서를 집에서 시작하는 방법 등 인문독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친절하게 안내한다.
▶저자 소개
저자 임성미는 1995년부터 20년 넘게 독서 지도를 해온 독서교육 전문가이다. 1999년 국내 최초로 가톨릭대 교육대학원에 신설된 독서교육과에 1기로 입학하여 공부했으며, 2007년부터 동 대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한 달에 평균 12회, 지금까지 2,300회 이상 부모교육을 해왔으며, 도서관과 교육청, 학교, 교회, 기업, 사회교육기관에서 사서와 공무원, 교사,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독서교육 연수를 진행하는 등 전방위적으로 독서교육 활성화에 힘써왔다.
2003년 학생들의 독서력을 체계적으로 진단해주는 독서인증 사이트 ‘리딩웰’을 특허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리딩웰 센터를 새로 열고 진로독서 프로그램 개발과 독서 동아리 활동을 이끌고 있다. 또한 살레시오 문화원에서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와 미디어를 통합한 주제중심 독서교육’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한겨레신문을 비롯한 여러 매체에 칼럼을 연재해왔으며, 한겨레교육문화센터에서 진로독서 및 인문독서전문가 자격과정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오늘 읽은 책이 바로 네 미래다』, 『독서논술 초등 3, 4, 5학년 때 잡아야 한다』, 『내 꿈을 열어주는 진로독서』, 『책벌레 선생님의 아주 특별한 도서관』, 『중학생의 책읽기』 등이 있다.
[신간도서] 초등 인문독서의 기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