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DGIST, 21일 ‘융복합 연구 페스티벌’ 개최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6.01.21 17:53
  •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는 “21일 오후3시 대학본부 컨벤셜홀에서  ‘융복합 연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DGIST 교원과 연구원 13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서로의 연구 현황을 소개하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융복합 연구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페스티벌은 ▲70개의 포스터 발표 ▲융복합 연구 아이디어 교류 및 발굴을 위한 자원자 구두 발표 ▲스탠딩 디너 순으로 진행됐다.

    포스터 발표 시간에는 연구자 간 협력 연구 영역과 타 분야 및 연구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연구 결과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연구의 경계를 허무는 토론이 이어졌다.

    자원자 구두 발표 시간에는 ▲광과학 기반 융복합 연구 ▲자율주행 자동차용 인공지능 센서 ▲신경세포 기능 제어를 통한 뇌 신경회로 탐색 및 마우스 행동 분석 등의 주제를 담은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공동 연구를 희망하거나 타 연구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연구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손상혁 DGIST 대학원장은 “융복합 연구 페스티벌은 구성원들 간의 연구 내용을 공유하고 공동 연구 과제를 도출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DGIST는 대학원과 기초학부, 융합연구원의 협업적 혁신을 통해 융복합 지식 및 기술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