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동아출판, 초등생 학부모 대상 ‘백점맞는 시리즈’ 설명회 개최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12.03 09:56
  • 동아출판은 “1일 JW메리어트호텔에서 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백점맞는 시리즈’ 제품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16판형으로 전면 개정한 ‘백점맞는 시리즈’의 특징과 과목별 학습 요령을 학부모들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WHY(What-How-whY) 학습법’을 도입한 백점맞는 시리즈는 학생들이 ▲‘무엇일까?’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까?’ ▲‘왜 그럴까?’의 세 가지 질문과 답을 도출하며 스스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자기주도 학습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백점맞는 시리즈를 제작한 각 과목 편집팀장이 나와 과목별 교재 활용 요령을 소개하며 과목별로 ‘WHY 학습법’의 접목을 달리한 목적을 설명했다. 각 편집팀장은 ▲수학은 ‘개념 이해’의 관점에서 WHY 학습법을 접목해 문제 해결능력을 길러주며 ▲국어 과목은 지문의 이해와 해석 능력 배양 ▲사회는 교과서 자료의 분석을 통해 자료 이해와 해결 능력 향상 ▲과학은 실험 탐구 과정을 자세히 서술해 과학의 원리 이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소개했다.

    송상헌 경인교육대 수학교육과 교수는 ‘내 아이를 위한 수학교육의 진단과 처방’을 주제로 변화하는 초등 수학 교육과정에 대해 강연했다. 송 교수는 “교육과정 검토위원으로서 신규 교육과정에서 이야기하는 창의성, 인성의 중요성과 의미를 소개했다”며 “특히 자문하고 의문점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창의성과 인성이 함양되고, 이러한 학습 습관이 다른 과목으로도 확장하며 성장한다”고 강조했다.

    동아출판 관계자는 “새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이에 최적화된 16판형 백점맞는 시리즈를 소개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개최했다”며 “자녀들에게 효율적으로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길러주고자 했던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