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본격 대입 레이스 개막… 입시 설명회서 ‘전략’ 찾자!
김재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11.30 16:29
  • -수능 성적 배부 직후 12월 3일부터 입시 기관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 줄줄이
    -대교협, 정시 박람회… 서울시교육정보연구원은 학부모 대상 진학 설명회 개최

    다음 달 2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성적표가 배부된다. 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대입(大入) 정시 레이스가 시작된다. 대입 성공의 핵심은 뭐니 뭐니 해도 ‘전략’. 주요 입시 기관들은 수능 성적 발표 직후 설명회를 열어, 수험생·학부모에게 최종 정시 지원 전략을 귀띔할 계획이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도 대규모 박람회를 열어 정시 지원 가이드를 설명할 예정이다.

    ◇3일, 종로학원하늘교육·메가스터디·유웨이중앙교육 정시설명회

    종로학원하늘교육은 3일(목) 오후 2시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16 대입 정시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종로학원, 종로학평, 하늘교육 3사(社)에서 ▲1년간 점수대별 추적표본조사를 통한 가·나·다군 지원경향 분석 ▲성적대별 지원 전략 ▲내 영역별 성적 유·불리 ▲가중치 적용대학 유·불리 판정 통계지표 등을 제시한다.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이사, 김명찬 종로학원 학력평가연구소장, 오종운 종로학원하늘교육 평가이사,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장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참가 신청은 종로학원 홈페이지(www.jongro.co.kr)에서 하면 된다.

    메가스터디도 이날 같은 시각(오후 2시)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16 정시 최종 지원전략 설명회’를 연다. ▲2016학년도 수능 채점 결과 분석 ▲정시 지원전략 수립을 위한 배치표 활용법 ▲최종 원서 접수까지 단계별 지원전략 포트폴리오 수립 방법 등을 소개한다. 손주은 메가스터디그룹 회장, 남윤곤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장 등이 연사로 나온다. 참가 신청은 메가스터디 홈페이지(www.megastudy.net)에서 할 수 있다.

    유웨이중앙교육은 같은 날 오후 4시 서울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2016 정시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수능 결과 분석과 성적대별 지원전략 ▲2016학년도 정시 판세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평가이사, 백승한 유웨이중앙교육 평가실장 등이 마이크를 잡는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uway.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4~9일까지 입시 기관 설명회 줄줄이… 이투스는 15일부터 대학별 설명회

    진학사는 4일(금) 오후 3시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16학년도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갖는다. 수능 성적을 토대로 이번 정시 특징과 전망을 분석하고, 대학별 지원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재진 진학사 평가실장과 허철 책임연구원이 강연에 나선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예약 없이 참석할 수 있다.

    대성학원은 5일(토) 오후 2시 서울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2016 대입 최종지원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 다룰 대표 주제는 ▲정시 지원 3대 원칙 ▲정시 모집 지원 전략 ▲전년도 시간대별 경쟁률 추이 등이다.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과 김찬휘 대성마이맥 입시센터장이 연사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설명회에 참가하려면 대성마이맥 홈페이지(www.mimacstudy.com)에서 사전 예약하면 된다. 단, 입장은 당일 설명회장 도착 순서에 따라 진행된다.

    스카이에듀는 6일(일) 오후 2시 서울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2016학년도 최종 지원 전략 설명회’를 연다. 2016학년도 수능 결과 분석, 이번 정시 흐름 예측, 수능 역전을 위한 정시 지원 노하우 등 관련 내용을 아우를 예정이다. 강사는 정용관 스카이에듀 총원장 등이 나선다. 참가 신청은 스카이에듀 홈페이지(www.skyedu.com)에서 하면 된다. 스카이에듀는 8일(화) 경기 수원 스카이에듀학원에서도 설명회를 갖는다.

    비상교육은 9일 오후 6시 30분 서울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16학년도 대입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실장이 수능 결과 분석, 주요 대학 합격선 예측 등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별도 예약은 없다. 설명회 한 시간 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이투스교육은 전체 설명회를 생략하고 대학별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연다. 성적대별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묶어 진행하는 방식이다. 강남하이퍼, 평촌, 강남·강북, 부천·분당, 목동·일산 등에서 15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단, 지점별로 다룰 대학 그룹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각 학원에 문의해야 한다.

    ◇공교육 기관 주도 정시 박람회, 진학설명회도 열려

    공교육 기관이 주도하는 입시 설명회도 있다. 대표적인 게 대교협과 EBS가 공동 주관하는 ‘2016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 박람회’다. 해당 박람회는 3일부터 나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 1층 A홀에서 열린다. 무려 131개 대학이 참가한다. 대학별 입학처 관계자가 직접 상담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은 게 특징이다. 수험생은 수능 성적표와 학생부를 지참하면 훨씬 효과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서울시교육정보연구원은 7일(월) 오후 2시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2016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평일 오후에 열리며 설명회 참가 대상은 학부모다. 이날 설명회에선 정시 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 대학별 지원 전략, 계열별 지원 전략 등을 다룬다. 인문계열 학생의 교차지원 전략, 자연계열 수험생의 의·치·한 지원 전략도 소개한다. 행사 당일 정오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