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에듀는 “차길영 세븐에듀 대표가 7일 연세대 문과대학(위당관) 대강당에서 KGC인삼공사가 주최하는 ‘제2회 정관장 아이패스 멘토링 캠프’에 참여해 ‘수학공부법’을 주제로 강연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이패스 멘토링 캠프는 예비 수험생인 고교 1·2학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강연으로, 약 300여 명의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자리를 가득 채워 그 열기를 더했다.
이번 캠프는 입시요강 설명 위주의 기존 입시설명회와 달리 학습의욕 증진과 인성함양을 위한 멘토링을 컨셉으로 진행됐다. 차길영 대표는 이날 ‘효과적인 수학 공부법’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자주 범하는 잘못된 수학 공부 습관과 그를 바로잡을 수 있는 방법들을 추천해 예비 수험생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아이패스 멘토링 캠프에 참가한 한 예비 수험생은 “이번 강연으로 얼마나 잘못 공부하고 있었는지를 깨달았다”며 “앞으로는 차길영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공부해서 성적을 확실히 올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에서 차길영 대표는 “개념을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노트를 만들어야 한다”며 “자신이 틀린 문제를 정리할 때에 개념과 문제를 함께 정리해 자신이 어떤 부분이 취약한지와 취약 부분의 개념 학습이 부족한 것인지, 문제에 접근하는 방식이 잘못된 것인지를 파악해야만 그 부분에 대한 개선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수학시험의 핵심은 제한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며 “시간을 정해서 문제를 푸는 연습을 통해 쉬운 문제는 빠르게 해결하고, 어려운 문제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시간 배분 훈련을 하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이 외에도 ▲선행학습의 수준과 범위 ▲수학 문제집 100% 활용법 ▲오답노트 제대로 만드는 방법 등 수능 준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세한 공부법을 알려줘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차 대표는 “가장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사고방식”이라며 “사람의 말이 갖는 실현의 힘은 매우 크므로 예비 수험생들은 한상 긍정적인 발언으로 자신의 미래를 꿈꾸고, 학부모들은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학생들을 믿고 격려해 성공적인 결과를 이루어 내기 바란다”며 강연을 마쳤다.
이번 캠프에는 김도환(서울대 경영학과 2학년 재학) 학생과 신경선(고려대 경영학과 3학년 재학) 학생, 장도련(연세대 경영학과 2학년 재학) 학생 등 아이패스 멘토들에게 듣는 수험생활 노하우와, 강성태 공신닷컴 대표의 꿈과 도전에 대한 특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조선에듀] 차길영 세븐에듀 대표, KGC인삼공사 주최 연세대 ‘아이패스 멘토링캠프’에서 ‘수학 공부법’ 강연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