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 그릿(GRIT)연구소와 업무 협약 맺어⋯ “진로인성역량교육 강화할 것”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10.19 13:48
  •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은 “인성교육연구기관인 그릿(GRIT)연구소와 19일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에서 진로인성역량교육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의 진로인성역량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그릿연구소의 성취역량 인성검사와 훈련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인성역량교육을 강화하고 진로인성역량 전문가를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은 그동안 학생들의 진로 역량 개발에 있어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그릿연구소의 회복탄력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정태조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장은 “올해 초등 진로인성역량교육과 중등 진로체험지원센터 시범운영한 결과, 학교 현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학교가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유영산 그릿연구소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그릿연구소가 국내외 의학, 과학, 심리, 교육 관련 최고의 전문가들과 개발하고 있는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학생의 진로역량을 강화하고 진로인성역량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