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관광대는 “레온 리차드(Leon Richards) 하와이주립대학교 KCC(Kapiolani Community College) 총장이 김주영 한국관광대 이사장에게 ‘2014년 KCC 국제교류연간보고서’를 헌정하고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국제교류연간보고서는 하와이 주의회를 비롯해 주요 미대사관 등에 발송될 예정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수여식은 2011년부터 4년여간 10회에 걸쳐 433명의 한국관광대학교 유학생들이 하와이에서 수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 및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김주영 이사장의 노고에 감사하는 뜻으로 레온 리차드 총장이 준비한 것이다.
헌정된 국제교류 연간보고서에는 김주영 이사장의 연대기와 교육철학이 영문으로 담겨 있고, 하와이주립대 10개의 캠퍼스는 물론 하와이 주의회, 해외 KCC 자매대학과 주요 미대사관에도 발송될 예정이다.
수여식에 이어 열린 오찬 자리에는 김성이 한국관광대 총장도 동석해 그 동안 두 대학간의 교류 상황을 파악했다. 또한 Dr. Dave Evans 호텔관광학과 학과장, Dr. Joseph Overton 혼다 국제 센터장 등 주요 인사와 대화를 나누며 앞으로 두 대학간의 국제교류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뜻을 같이 했다. 양 대학은 앞으로 호텔관광학과에 이어 호텔조리학부 학생 교류를 목표로 기반을 다지기 위한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한국관광대 유학생 총 50명은 지난달 24일부터 한 학기 동안 KCC 캠퍼스를 누리며 다양한 수업을 듣고 미국 학생들과 교류한다. 특히 호텔조리학부의 경우 한국인 학생들이 전공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한국관광대학교와 KCC 두 학교에서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열어 놓고 있어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더욱 주목된다.
[조선에듀] 하와이주립대학 KCC, 김주영 한국관광대 이사장에 감사패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