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동국대 ‘전공모의체험’ 프로그램 개최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8.10 16:42
  • 동국대학교는 "11일부터 이틀간 서울캠퍼스 문화관 학명세미나실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고등학생들이 대학의 전공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전공모의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등학생들의 진로결정을 위한 전공탐색 기회와 전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공모의체험은 △입학설명회 △토크콘서트 △멘토 합격사례 발표 △전공 특강 △전공 체험 △멘토링 및 캠퍼스투어 등 순서로 구성됐다. 

    11일 인문계열 9개 학과(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사학과, 법학과, 경찰행정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정치외교학과, 경영학부, 교육학과, 영화영상학과), 12일에는 자연계열 8개 학과(생명과학과, 수학교육과, 물리·반도체과학부, 통계학과, 컴퓨터공학전공, 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 융합에너지신소재공학과, 건설환경공학과) 등 계열별로 분리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고교생 42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김관규 동국대 입학처장은 “아직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하고, 전공을 선택하는 등 미래를 설계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는 수험생을 위한 모의논술, 학생부 위주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모의면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모의면접 프로그램’, 예비 수험생을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컨퍼런스’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고교교육 정상화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7월 교육부가 발표한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