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들의 시험 부담을 덜어내고, 꿈과 끼를 찾아가는 자유학기제 시행을 앞두고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이 선보이고 있다. 그 중, 소통과 참여에 중점을 둔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은 교사와 학생, 학부모 모두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윤혜강 읽기문화연구소 팀장은 성공적인 자유학기제 시행을 위해 “학생들 스스로가 수업에 참여하고, 자신의 꿈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장을 마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실제적인 말하기 경험을 쌓도록 하는 프레젠테이션 교육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프레젠테이션논술은 책 / 신문 / 체험학습 등을 활용해 자신의 생각을 구체화하고, 논술과 프레젠테이션 기법을 활용해 효과적인 의견 전달방법을 지도하는 새로운 방식의 주제중심 학습법이다.
이러한 지도사 과정은 중앙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에서 ‘프레젠테이션논술 지도사’ 과정을 통해 학습할 수 있으며, 방과 후 학교와 자유학기제 수업을 위한 전문 프레젠테이션논술 강사로 성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1544-0267) 또는 홈페이지(www.중앙대전문가아카데미.한국)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선에듀] 중앙대학교 전문가아카데미 ‘프레젠테이션논술 지도사 강좌’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