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중앙대학교 방과후 교사 강좌로 역사논술(한국사)지도사 양성과정 개설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06.08 11:30
  • 2017년 수능부터 한국사가 필수과목으로 지정되고, 한국사 수업시수의 증가예정 등 역사교육이 매우 강조되고 있다. 대입과 방과 후 학교 등에서 역사논술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지만, 전문적으로 역사논술을 가르칠 수 있는 강사는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중앙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인 중앙대학교 전문가 아카데미는 역사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전문적으로 한국사와 세계사 논술을 지도하고 싶다면 역사논술지도사 과정을 추천한다.

    역사논술지도사는 1· 2· 3급으로 세분화된다. 2· 3급은 한국사를 중심으로, 1 급은 세계사· 동아시아사 논술 중심으로 강의가 구성돼 있다.

    1급 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2급 과정을 수료해야 하며, 2· 3급 과정은 선택하여 수강이 가능하다. 단, 3급 과정을 이수하고 2급 을 수강할 때는, 수강료의 절반을 할인해 준다.

    강좌의 진행을 맡은 이만적 강사는 고려대와 연세대에서 한국사와 논술을 동시전공한 역사논술 전문가이다. (전)이화여대 원격평생교육원 역사논술지도사 교수를 역임했고, 현재 공무원학원 공단기에 출강하고 있다. 또한, 한국교총의 한국사 직무연수 강사이다.

    2· 3급 과정은 매달 개강되며, 현재 각각 10기와 4기 과정의 신청을 받고 있다. 또한, 한국사뿐만 아니라, 세계사·동아시아사 논술을 지도할 수 있는 1급 과정은 올해 하반기에 개강할 예정이다.

    역사논술지도사 과정을 수료하고, 별도의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에 한해 ‘노블레스 오블리주’ 역사 논술체인점 운영권이 부여된다. 더불어 성적 우수자에 한해 조선에듀케이션의 방과 후 교사로 추천된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홈페이지(www.중앙대전문가아카데미.한국) 또는, 전화문의(1544-026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