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여름방학 중고등 대학 사전체험 캠프 ‘프렙 컬리지’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려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6.03 15:32
  • 대학교에 진학하기 전 명문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하고, 진로탐색과 전공교육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여름방학 캠프가 찾아온다.

    연세대 글로벌교육원과 조선에듀케이션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중고등 대학 사전체험 ‘프렙 컬리지’를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프렙 컬리지’ 프로그램은 실제 대학에서 교수진과 멘토(학부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진로탐색과 전공교육 ▲계열별 전공분석 ▲그룹 프로젝트, 동아리, 축제 등을 체험한다. 또 맞춤형 진로전공 컨설팅을 통해 ‘나만의 진로진학 스토리’를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다.

    이번 캠프는 진로진학과 전공탐색에 대해 고민이 많은 학부모와 중∙고교 학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맞춤형 전공체험을 위해 참가 학생들은 캠프 참가 전에 ‘진로전공 적합성 검사’를 받는다. 이를 토대로 적성에 적합한 전공계열을 선택한다. 이후 캠프에 참가해 2주 과정의 전공 강의를 체험하고, 프로젝트 연구활동과 발표를 참여하며 자신의 적성을 찾아간다. 실제 연세대 신입생들의 필수 교육과정인 ‘프레시맨 세미나’를 통해 국/내외 주요 이슈에 대한 전문 강연을 듣고 토론에 참여한다.

    또한 참가 학생들은 연세대 멘토들과 함께 생활 하면서 연세대 학생들만의 특별한 주요과목 공부방법과 명문대 입시준비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연세대 글로벌 캠퍼스에서의 실제 기숙사 생활, 동아리 활동, 캠퍼스 축제 등도 함께 체험하게 된다. 학생들은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며 대학생활을 체험하고,이를 통해 진로진학에 대한 확실한 목표설정과 동기부여의 기회가 될 것이다.

    ●대상: 중1~고3
    ●일정: 7/27~8/8(12박 13일)
    ●장소: 연세대 국제캠퍼스(인천 송도)
    ●접수: edu.chosun.com/camp
    ●문의: 02)724-7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