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중앙대학교 방과후교사 강좌로 역사논술(한국사)지도사 양성과정 개설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06.01 09:45
  • 중앙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은 중앙대학교 전문가 아카데미 역사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역사논술지도사 과정은 한국사, 세계사, 논술을 전문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2·3급으로 세분화돼 있다. 2·3급은 한국사 중심으로, 1급은 세계사·동아시아사 중심으로 강의가 구성돼 있다. 1급은 2급 과정을 수료하여야만 수강신청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강좌의 진행을 맡은 이만적 강사는 고려대와 연세대에서 한국사와 논술을 동시전공한 역사논술의 전문가이다. 또한, (전)이화여대 원격평생교육원 역사논술지도사 교수를 역임했고 공무원학원 공단기에 출강하며 한국교총의 한국사 직무연수 강사이다.

    매달 개강되는 2급과 3급 과정은 현재 홈페이지에서 각각 9기와 3기의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한국사뿐만 아니라 세계사, 동아시아사를 가르칠 수 있는 교사를 양성하는 1급 과정은 조만간 개강할 예정이다.

    역사논술지도사 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을 취득한 수강생에 한해 고품격 ‘노블레스 오블리주’ 역사논술체인점 운영권이 부여되며 성적 우수자는 조선에듀케이션 등의 방과후 교사로 추천된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중앙대전문가아카데미.한국) 또는 전화문의(1544-026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